기사 메일전송
이단 이흥선과 신천지 이만희 등은 왜 봉황을 사용할까?
  • 기사등록 2025-12-31 11:13:35
  • 기사수정 2026-01-06 09:40:53
기사수정

 

신천지 이만희, 봉황 사용

 

이단 이흥선, 봉황 사용

 

이단 주기수 목사(합동 이대위원), 이단 이흥선과 협력


 





아래 사진과 같이 이단 이흥선 씨의 목사안수증명서와, 신천지 이만희 씨가 앉는 의자에 동일하게 봉황이 새겨져 있다. 

 

 

이단 이흥선 목사안수증명서에 봉황 테두리 


 

 

신천지 이만희 의자에 봉황(사진의 네모 안에 금장 봉황)

 

 

위 사진에서 이단 이흥선과 신천지 이만희가 같은 봉황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들은 왜 봉황을 사용할까?

 

봉황(鳳凰)은 사람 손으로 만든 우상 새다. 과거 중국과 한국에서 황제나 왕의 권위를 상징했다. 봉황의 몸 부위는 유교적 가치인 인(仁), 의(義), 예(禮), 덕(德), 신(信)을 상징한다고 여겨져 '덕치'의 대명사로 쓰였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봉황을 사용하는 것은 그가 주장하는 교리적 권위와 신격화를 위해 봉황의 상징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을 영적·실제적 세계의 '왕' 또는 '최고 지도자'로 각인시키려는 의도일 수 있다.

 

이단 이흥선 씨의 목사안수증명서에도 동일하게 봉황이 새겨져 있다. 그것은 목사안수증명서의 권위와 공신력을 높이려는 의도일 수 있다. 이흥선 씨가 가진 목사직의 고귀함을 대외에 나타내기 위한 수단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믿는 정통 기독교에서는 봉황(鳳凰)을 사람의 손으로 만든 우상으로 취급한다. 그래서 목사안수증명서에는 봉황을 새겨 넣지 않는다. 교리적으로 아예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만일 어디서 봉황이 새겨진 목사안수증명서가 발견된다면 그것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해당할 수 있다. 

 

1. 어떤 군소 교단에서 기독교 교리를 모르는 자들이 발행했거나,

2. 기독교가 아니면서 기독교로 위장하여 발행했거나,

3. 어떤 이단이 교회를 접수하기 위해 가짜 목사를 위조했거나,

4. 본인이 목사 행세를 위해 자작했거나, 등일 수 있다. 

 

합동의 모 목사는 "목사안수증을 위조하여 합동에 들어온 자들이 있다. 색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단 이흥선 씨는 자신의 목사안수증명서에 왜 봉황이 새겨져 있는지 밝혀야 할 것이다. 그래야 '목사 사칭' 또는 '증서 위조'의 의혹이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이단 이흥선 씨는 신천지와의 연관 의혹, 이단옹호, 이단으로부터 금품수수 및 목사사칭 의혹, 며느리 고소 등으로 25년 12월 2일 대한예수교 성경총회로부터 이단규정을 받았다.

 

이런 이단 이흥선 씨와 협력하고 동조하는 목사들이 합동교단에 들어가 활동하고 있다. 그 중에 합동 위대위에 들어가 활동하고 있는 주기수 목사가 있다. 주기수 목사는 성경 가감, 성경 왜곡, 성령의 역사 제한, 이단 이흥선 씨와 협력, 정통 목사와 교회 이단 정죄 등으로 성경총회에서 이단규정을 받았다. 


이런 주기수 목사를 합동 이대위에 들어가도록 추천한 자들이 있다. 그 명단을 추후에 밝히기로 한다. 


합동의 000목사, 000목사 등이 주기수 목사와 함께 이흥선 목사를 옹호하고 협력하며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본지는 공익을 위해 이단 이흥선 씨의 신천지와의 연관 의혹, 목사 사칭 의혹 등을 심층적으로 살펴 피해를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위에서 언급한 이흥선 목사와 협력하는 자들에 대해 더욱 살펴볼 계획이다.  

 

기독교연합방송 편집부

저작권자 기독교연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12-31 11:13: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선교사 설교
  •  기사 이미지 방주에 가족을 태우소서
  •  기사 이미지 나는 항상 주님 앞에 있습니다.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